[아이패드] VGA 출력 케이블 사용기 Computer Tip

아이패드를 구입하고 나서,
가장 해보고 싶은 것 중의 하나가 Presentation을 아이패드로 하는 것이었다.
노트북으로 배터리 시간을 걱정하면서 자리 걱정을 하면서 하는 것보담
얼마나 좋고 편리할까 였다.
그래서 아이패드 악세사리 중에서도 VGA Out 케이블을 같이 구입했어야 하는데,
오늘에야 미국 출장 다녀오시는 분께 부탁하여 구할 수 있었다.

Sony 1024x768 3LCD 프로젝터에 연결하여 여러가지 애플을 테스트 해 본 결과
만족스러웠다.

다음은 VGA Out이 사용가능한 기본 애플을 설명해 본다.

우선 첫 화면으로서 맥북에 있는 이미지를 GoodReader에 USB로 넣어 바탕화면 설정으로 하였다.
자주 사용하는 것들을 첫화면에 주로 놓게 되는데 탈옥을 하지 않는한 기본 앱만이 VGA Out을 지원할 거라 생각든다.

제일 먼저 비디오 앱인데 타이틀을 선택한 후 플레이를 시키면 VGA 로만 출력된다.
재상 능력 및 화질 등은 프로젝터 성능이지만 만족스러운 플레이가 된다. (음성 출력 만 제대로 홈씨어터 쪽으로 돌리면 정말 훌륭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유튜브 역시 출력이 가능하다. 위와 같이 하나를 선택해서 플레이를 하면 플레이 되기 시작하는 순간 프로젝터로 나온다.
역시 아이패드에는 첫 정지그림만 보이고 있었다.

개인적으로 사진찍기를 좋아하는 지라 사진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아래와 같이 사진의 슬라이드 쇼가 프로젝터로 출력되었다.
이 결과물은 다른 것과 달리 아이패드와 동시에 출력이된다. 또한 Origami 등의 Transition이 지원되지 않고 Dissolve만 지원 되었다.
아마도 출력을 위한 그래픽 카드가 OpenGL 등을 지원하는 것에 대한 문제 때문이라 생각이 든다.
암튼 배경음악과 동시에 프로젝터로 출력하니 아주 훌륭한 사진 포트 폴리오가 보여졌다.

마지막으로 역시 PT에 가장 중요한 키노트 프로그램이다. 위에 PT 자료는 파워포인트 자료인데 아무 변환없이 바로 키노트에서 읽어온다.
우측 상단의 플레이 아이콘을 누르면 프로젝터로 출력된다. 출력되는 동안 아이패드에는 현재 페이지 정보와 옵션으로 페이지 점프 썸네일
목록이 좌측에 보여진다.

이상과 같이 아이패드에서 VGA 아웃을 간단히 살펴보았는데, PT 를 하고 동영상을 보여주는 등의 PT를 프로젝터로 통해
하는 것은 아무 이상없음을 알고, 앞으로 비즈니스에 이용하면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될듯 싶었다.
 

덧글

  • clockwiz 2010/07/04 21:24 # 답글

    Squid? cache program 인데 아직도 생명이 유지되고 있나 보네? 놀랍군.
    그건 그렇구 iPad 정말 유용한것이 많을 것 같더라구. 동생네꺼 잠깐 구경해 봤지. 밧데리도 아주 오래간다고 하더라. 부러우이~
  • 지훈현서아빠 2010/07/05 08:23 #

    엉 잘 쓰면 좋은거 같으이. 한글 입력만 제대로 되면 정말 .. 아쉬운데로 사파리에서만 한글을 사용하고 있지만서두.. 나도 이거 아이폰에서 댓글 작성하고 있는데 편하구만~
  • qr 2011/01/28 10:14 # 삭제 답글

    탈옥하면 기본 바탕부터 스크롤링에 모든 어플이 다 vga out 출력됩니다ㅎㅎㅎ
  • 지훈현서아빠 2011/01/28 14:35 #

    최신 4.2.1 완탈이 안나와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구글애드텍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