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GoodReader PDF 읽기 등등 Computer Tip

일전에 PDF 삼종세트 비교 라는 것을 올렸는데,
이 세가지의 모든 장점을 살린 것이 최근에 업그레이드 되었으니 바로 GoodReader이다.
이 앱은 아이폰 때부터 저장을 위한 앱으로 이미 나와 있었는데
아이패드로도 있었고, 최근에 PDF를 위한 주석달기가 되면서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앞의 세가지 PDF의 모든 장점을 딴 것처럼 현재로서는 PDF읽기에 가장 나은 앱 같다.

처음 앱을 기동하면 위와 같은 식으로 나타난다.
왼편은 파일을 넣는 곳인데 별도의 폴더를 만들어 그 곳 안에다,
PDF, txt, 동영상, mp3파일 등등을 넣어 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특정 폴더를 암호로 보호할 수도 있다.

특정 PDF 파일을 열면 위와 같이 열게 되는데, 이중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은 하단부 가운데의 Crop 기능이다.

위와 같이 좌우 공란을 정해주면 알아서 그 영역만 표시가 되기 때문에 아이패드에서 최적화된 크기로 잘 볼 수가 있다.
더우기 상단 좌편에 있는 홀,짝 페이지 서로 다른게 지정가능할 수 있기 떄문에 거의 대부분의 PDF를 정한 크기로 고정하여
볼 수 있다. 이 기능은 앞서 설명한 세 가지의 모든 앱에 비하여 장점이라 할 수 있다.

crop해서 살펴보는 것은 상단과 같이 자동으로 크기가 고정된다.

주석을 달기 위해서는 영역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메뉴가 나타나며 이중 Highlight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현재 PDF 파일에다 주석을 포함해서 저장할 것인가 아니면 새로운 복사본을 만들어 주석을 달 것인가를 물어본다.

위와 같이 다양한 형태의 주석이 가능하다. 주석 인터페이스도 가장 마음에 든다.

핸드스크립트도 가능하다.

또한 mp3 플레이도 되고,

그림 파일도 가능하며 동영상도 볼 수 있다.

결론적으로 기존에 보았던 iBooks, iAnnotated PDF, pdf-notes 등의 PDF 보기 앱 들에 비하여,
PDF 보기 기능 및 주석 달기 기능이 더 낫고 편하다.
현재로서는 주로 GoodReader를 사용하게 될 것 같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구글애드텍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