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 제15구간 <차갓재~저수령> 백두대간

이번에는 대간을 속계한 두번째 구간 되겠습니다.

차갓재에서 저수령까지의 구간입니다.

도상거리 14킬로고, 여섯개 정도의 봉우리가 있었습니다.

일 시 : 2011년 4월 16 (토요일, 당일)

장 소 : 차갓재-저수령 (거리 도상 12.5 Km, 실측 약 15Km)

일 정 :

04/16 (土)

서울/대전 출발(03:00) 문경새재IC(05:30) 문경온천 아침식사 - 안생달(07:00) - 차갓재(07:30) 작은차갓재 황장산(09:00) 황장재(10:00) 치마바위(11:00) 중식(11:30) - 벌재(13:00) 문봉재 옥녀봉(14:30) 문복대(15:00) 저수령(16:00)

* 저수령~안생달 : 택시 3만원 (대강 개인택시 011-485-2911, 043-422-0004)

[출처] <백두대간 제15차 > 작은차갓재→황장산→폐백이재→벌재→문복대→저수령|작성자 dragonhan

준비물

개인: 개인 장비(모자, 방한/방풍의, 장갑, 등산화,…), 점심(도시락 또는 김밥),

생수, 행동식(과일, 떡, 빵 등)

교통편 : 승용차(2대)

문경온천 부근에 새벽에 열어있는 식당을 찾지 못하여 예정보다 일찍 안생달리에 도착했습니다.

마구니님은 휴대폰이 어딘가 있다고 찾으시는데...

지난번 내려왔던 옆길입니다.

이번에는 아이폰에 있는 MotionX GPS앱을 이용하고 외장 USB 보조 배터리를 연결한 상태에서, 아이폰의
wireless, 3G, cellular data 등을 끈 상태에서 동작을 시켰습니다. (이번 코스에서도 알바 많이할 것을 줄였다는... ^^)

박박사님이 카메라를 가져오셨네요..

폐광으로 해서 작은차갓재로 올라가는 바람에 차갓재에서 작은차갓재를 건너 뛰었네요..

황장산에 올랐습니다.

지난번에는 떡이 중복되었는데 이번에는 계란이 중복되었다는...

이제 얼굴이 타서 썬블락크림을 바릅니다.

다양한 형태의 썬크림이 있습니다..

벌재를 돌아 내려왔습니다.

벌재에서 발견한 개인콜 번호 입니다.

벌재 지나서 정자가 있고 거기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오랫만에 대간 표식이 모아져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문복대에 올라와서 단체를 찍어보았습니다.

단체2

오전에는 구름이 끼었는데 오후들어 날이 맑았습니다. 대간의 하늘은 더 푸르러 보입니다.

저수령에 다 내려와서 본 해맞이 제단석

이렇게 대낮에 내려오기는 또 처음인것 같습니다.

다음에 갈 구간이군요.

저수령의 유래

택시를 타고 안생달리로 가서 차 두대로 해서 문경쪽으로 밥 먹으러 가는데 갑자기 마구니님 차 뒷바퀘에서 연기가 나는 바람에 차를 세운 동안...

시골 산수유가 더 노랗게 보입니다

어느집 마당에 피어있던 ...

이렇게 마당있는 집에 살고 싶어하는 현서

그집 앞에는 과수가 있군요

문경에 들어서자 가로수로 반짝이던 벚꽃들

문경 시장을 찾아 헤매다가...

약간 교외에 위치한 문희관이란 식당에 들어가서 매생이 칼국수를 시켰는데, 이런 반찬이...

산행뒤의 차가운 맥주한잔이 커허~!

정말 맛있게 먹은 매생이 칼국수 였습니다.

밥을 먹고 LKB 님과 헤어지고 올라오는 길에 석양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