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애플 시네마 디스플레이 + 맥북프로 2018 터치바 15인치 Computer Tip

오래전 (2011년이네요) 구입한 애플 LED 시네마 디스플레이가 있었습니다.
이것을 최근에 맥북프로 2018 터치바 15인치에 붙여보고자 했습니다.

우선 알고있는 상식은 기존 맥북프로 2014 15" 에서는 mini-dp 형식으로 
잘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었지만, 맥북프로 터치바는 이 mini-dp 가 없어지고
USB-C 만 4개 덩그러니 있지요.

잠깐 조사를 해 보다 보니,
심지어 프리비 같은 곳에 전화를 해서 확인해 봐도,
알려주는 것은,

Apple Thunderbolt 3(USB-C)-Thunderbolt 2 어댑터에 관하여 소개해 주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을 확인해 보니, USB-C 를 꼽아 Mini-DP 출력이 되는 것 처럼 보였으나,
아래를 잘 읽어보면,

라고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러면 제가 가지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확인해 보니,

위의 두 가지 중에서 2010 에 나온 ED 시네마 디스플레이 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깨달은 것은 아하! MiniDP 와 썬더볼트2의 모양은 같은 거지만 썬더볼트2가 더 나중에 나온 것이구나..
하고 한가지 알게 된 것이지요.

결국 찾은 것은 국내에는 없었고,
아마존에서 직구할 수 있었습니다.

구입하시려면 여기를 누르셔요.

아하.. 결국 맥북프로 터치바 USB-C를 연결해서 그것을 4K@60Hz 까지 MiniDP로 출력하려면 위와 같은 어댑터가 필요한 것이었습니다.

(애플의 어답터에서 또 힌트를 얻은 것은 우리가 알고 있는 USB-C 라는 것 대신에 썬더볼트 3 이라고 부르고 있다는 사실이군요)

해서 붙여 보았습니다.

27인치 2560x1440 해상도 입니다.

우선 UPTab 을 연결하고 디스플레이의 mini-dp 에 연결하였습니다.

또 다른 USB-C 에다가는 USB 3.0 및 이더넷 연결 허브를 꼽고 USB에 디스플레이에서 나온 USB를 꼽았습니다.

그러면 디스플레이 뒷편에 있는 USB 3개가 허브 역할을 잘 수행합니다. (USB 2.0 인것 같고 파워는 안 딸립니다)

약간 강조된 것으로 폰카를 찍어 그렇지 애플 디스플레이의 색감은 훌륭합니다.

일전에 집에서 2015 맥북프로 15" 에 물려 사용하다가 인버터의 심한 윙~ 소리에 회사에 가져와서 수리해야지 하고 있었는데
이상하게 이제는 모든 문제가 사라졌다는.. ㅎ


(제 것이 아닌 앞에 앉아 계신 동료 분의 컴을 대신 사용해서 포스팅 해 봅니다 ^^)


어느 분에게는 도움이 되셨기를 ..






핑백

덧글

  • 세미나허브 2018/06/08 14:23 # 삭제 답글

    포스트 잘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산업기술 전문 세미나 회사 세미나허브입니다.
    오는 7월 11일(수)~12일(목) 서울 여의도에서 "폴더블 디스플레이 세미나" 와 "마이크로 LED 세미나" 를 개최하오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뉴스레터구독신청을 하시면 매월 말일에 세미나허브에서 진행한 지난 세미나자료(자율주행,반도체,센서,인공지능,태양광,재생에너지,ESS등)를 보내드리오니 많은 신청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www.seminarhub.co.kr/

댓글 입력 영역

구글애드텍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