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특정 웹페이지 내용을 PDF로 만들기 (여러 PDF 하나로 명령어로 합치기) Computer Tip

그동안 여러 휴대용 읽는 기기를 이용하고 있었지만, 마지막으로 사용하면서 가장 애용하는 것이 바로
"Onyx 10.1인치 이북리더"가 아닌가 싶습니다.

 장점으로 출퇴근 시에 책처럼 읽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어떤 웹페이지에 매뉴얼이 있어 이것을 책처럼 읽고 싶은데,
무슨 방법이 있을까 찾아 보았지만, 이상하게도 특별한 방법이 존재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러다가 수동으로 해보는 방법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최근 Hashicorp의 Vault 에 필이 꼽혀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그 매뉴얼을 읽어보려고 하는데 해당 웹페이지에서만 읽어야 해서
개인용으로 읽는 목적으로 PDF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우선 해당 웹페이지를 맥용 크롬으로 들어가서,

"Command+p" 로 위와 같이 출력페이지를 띄운 다음, "Save" 를 누릅니다. 그나마 크롬이 제일 이쁘게 (하단의 푸터 등은 제외해 주고) 출력하는 것 같네요.

홈페이지의 순서대로 번호를 붙여 (저는 000부터 계속 일련 번호를 파일 이름의 맨 앞에 붙여 저장합니다)

209개나 되는군요.. (일반적으로는 수십개 내외입니다) 이 노가다를 RPA가 자동으로 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이제 명령행으로 하나의 PDF로 병합을 시켜보겠습니다.

터미널을 열고, PDF를 묶어놓은 폴더에 가서,

"/System/Library/Automator/Combine PDF Pages.action/Contents/Resources/join.py" -o HashiCorp-Vault.pdf *.pdf -v

미리보기 프로그램에서 PDF를 불러다 썸네일로 페이지를 이리 추가하고 저리 추가할 수 있었는데 실제로는 안에서
위의 파이썬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것 같습니다. 해당 내용도 122줄 밖에 되지 않는 아주 간단합니다.

이렇게 합친 PDF를 Onux에 넣어 인터넷 연결 없이도 잘 보고 있습니다.


어느 분께는 도움이 되셨기를..

핑백

덧글

  • qingfro9 2019/01/17 13:19 # 삭제 답글

    iOS 사파리에서는 읽기모드한다음 공유 버튼 누르면 pdf 저장이되서(읽기모드로 하면 가독성 좋게 보여줍니다) 해당 pdf 파일 저장해서 읽으면 편하더군요-!
  • 지훈현서아빠 2019/01/17 17:01 #

    넹.. 저도 읽기모드를 가끔 이용하기도 하는데, 어떨 때는 원하는 내용이 없어지거나, 원하지 않는 내용이 들어 있을 때도 있더군요..
댓글 입력 영역

구글애드텍스트